정부대구청사,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 운영

달서구에 대구성서산업단지 위치하고 있어 상담수요 많을 것으로 예상

조영자 | 입력 : 2022/07/29 [19:21]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 대구청사관리소(소장 이상연)는 8월부터 10월까지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센터는 매달 첫째, 셋째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달서구청 민원실 내 상담센터에서 운영된다. 상담센터는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시범운영 후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 에는 대구청사관리소 입주기관이 참여하여, 주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 상담을 맡는다.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홍보하고, 근로개선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지방국세청은 기초세법에 관한 내용과 양도·증여·상속세 납세 절차 및 납세자 권리보호에 대한 상담 등을 진행한다.


대구본부세관에서는 인증수출자 및 원산지 증명 등에 대해 상담한다.


정부대구청사에서는 상담센터가 운영되는 대구 달서구에는 전국 최대규모로 3,278개사가 입주한 대구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상담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지원센터(053-230-7320)에 예약한 후 방문하면 된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8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