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서울상록자원봉사단 '노무상담 무료서비스' 펼친다

공인노무사 12명과 함께 노무상담봉사단 구성, 오랜 공직경험과 재능 사회에 환원

강현아 | 입력 : 2023/03/24 [19:44]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지부장 박인선, 이하 공단)는 공인노무사로 구성된 노무상담봉사단(이하 봉사단) 12명과 함께 27일부터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무료 노무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무상담은 임금체불, 해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상담전용 전화(02-560-2496, 2497, 2461)를 통해 유선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봉사단 관계자는“노무분야의 오랜 공직경험과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봉사에 참여해오고 있으며, 노무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 및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서울, 부산, 세종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9개 지부에서 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