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노총,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토크 콘서트 개최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조국혁신당 신장식, 진보당 전종덕 당선인 및 조합원 120명 참석

강현아 | 입력 : 2024/05/20 [17:25]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이하 공노총)은 20일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조합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국회에 바란다! 국회의원 당선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노총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이 주최한 이번 토크 콘서트는 안진걸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의 사회로 약 2시간 동안 진행했으며, 제22대 국회에 입성한 장철민 의원과 조국혁신당 신장식 당선인, 진보당 전종덕 당선인이 출연자로 참석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임금교섭 법제화, 정치기본권 보장, 악성 민원 해결, 소득공백 해소, 노동절 휴무 등 5개 분야에 대한 출연자의 정견을 듣는 Q&A 시간과 국회의원 당선 소감, 향후 의정활동 계획, 출연자‧참석자 간 현장 질의응답, 공무원 노동자와 약속의 시간 퍼포먼스 등을 진행했다.

 

석현정 위원장은 "제134주년 노동절을 기념해 올 6월 개원하는 제22대 국회에서 활동할 당선인들과 열린 대화의 장을 통해 공무원 노동자가 처한 어려운 현실과 실질적 문제들을 고민하고자 이번 토크 콘서트를 기획했다"라며, "공무원 노동자의 노동‧정치기본권 보장과 공무원 임금과 연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악성 민원까지 공무원 노동자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민감한 주제들을 이번에 당선인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고, 궁극적으로는 제22대 국회에서 문제 해결을 위한 입법으로 연결되는 계기가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 마련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