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중앙연구원 신임 이사장에 김주성 명예교수

한국학의 발전과 대중화에 큰 기여 기대

조장훈 | 입력 : 2024/07/08 [19:30]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직무대행 임치균)은 이사장에 김주성(金周晟, 1952년생) 현 한국교원대학교 명예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은 지난 1일 이사회에서 호선됐으며 임기는 3년(2024. 6. 19. ~ 2027. 6. 18.)이다.

 

김주성 신임 이사장은 1991년부터 한국교원대학교의 사회과학계열 교수로서 20여 년간을 후학 양성과 학문 발전에 힘써왔다. 2012년에는 제9대 총장으로 선임되어 교원양성대학군에서 대학운영성과목표제 최우수 등급, 4주기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성과를 달성하는 등 대학 발전과 혁신을 위해 재임기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학중앙연구원 관계자는 “신임 이사장은 그동안 학계에서 쌓은 풍부한 학식과 덕망은 물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를 비롯한 주요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학의 발전과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나눔일보 = 조장훈 대표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