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눈속에 핀 복수초, 홍릉수목원 봄의 전령사

최진희 | 입력 : 2021/01/28 [17:25]

함박눈이 내린 28일 오후, 하늘이 숨겨둔 천장산 숲길에 자리하고 있는 산림과학원 홍릉수목원에 봄의 전령사로 널리 알려진 복수초가 수줍게 피었다.

 


복수초(福壽草)는 언 땅과 잔설에서 피어난다고 하여 설련(雪蓮), 얼음새꽃이라고도 부른다.

 


한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2019년 산림과학원~군부대~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 뒤~이문어린이도서관으로 이어지는 천장산 숲길 총 1.76km 코스를 단장해 개통했다. 구는 천장산의 기존 임도와 숲길을 활용해 산책로를 정비하고, 지형에 맞춰 목재 데크와 계단, 횡단배수로 야자매트 등을 설치하고 구민의 안전을 위해 야간조명과 무인감시카메라도 설치했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8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