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민생·지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토]'작아서 더 맛있다' 깍아먹는 애플수박 드셔보세요
해남군 애플수박 수확 한창 ‘공중재배로 당도높고 깨끗’
 
손다해 기사입력  2022/06/20 [16:37]

 

일반 수박의 1/4 크기, 작은 크기의 해남 애플수박이 본격 출하되고 있다.

 

해남군은 삼산면 청년 경영실습 임대농장 1,000㎡ 시설하우스에서 애플수박을 재배, 수확을 시작했다.

 

1㎏ 내외 무게인 ‘애플수박’은 가볍고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얇아 깍아먹는 수박으로도 유명하다.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이 적어 1~2인 가구가 늘어나는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땅에서 재배하는 수박에 비해 터널을 이용한 수직재배법으로, 공중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고른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해남 청년경영실습 임대농장에서는 딸기 재배가 끝난 지난 4월초 애플수박 3,000주를 정식 후 재배해 지난주부터 첫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해남군 애플수박은 당도 12브릭스 정도로 달콤하며 상품성이 좋아 대형 식자재 마트 및 직거래 등으로 거래되며 상품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군에서는 경영실습 임대농장 운영을 통해 스마트팜과 양액재배 기술교육 등 현장컨설팅을 지원해 딸기와 애플수박, 멜론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작목의 재배를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해남군 애플수박은 당도가 12브릭스 이상으로 매우 높고, 고품질 생산으로 시장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며“앞으로 애플수박 재배기술 매뉴얼 개발을 정립해 관내 청년 농가들에게 노하우를 공유하고 작목 연구회 결성 및 생산자 단체를 꾸려 해남 애플수박의 재배 면적을 넓혀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6/20 [16:37]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6
광고
케이뱅크, 설 맞이 나눔 '아동보육 후원금 전달 및 금융교육' / 조장훈
군산시,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구축 순조 / 손다해
목포해경,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손다해
함평군, 설맞이 정신장애인 ‘마음나눔 마음허그 꾸러미’ 전달 / 손다해
해수부, 국가중요어업유산 사후관리 강화 및 세계유산 등재 추진 / 조장훈
영광 칠산도 천연기념물 저어새 가족, 겨울나기 이동경로 최초 확인… 전 세계 3,940여 마리 생존 / 최진희
고용노동부, 2022년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크게 늘었다 / 조영자
서영교 의원, 사랑하는 고향에 기부하세요! / 조영자
나주시, 겨울철 취약계층·경로당 난방비 긴급 지원 / 손다해
해남에서 결혼하세요! 결혼축하금 300만원 지급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