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여행·레저·축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토]청산도의 밤 밝힌 ‘반딧불이 야행’
올해로 3회째 진행, 주민 주도형 축제로 진행
 
손다해 기사입력  2022/06/24 [16:30]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지난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청산포토팩토리, 청산도축제학교 주관으로 ‘제3회 청산도 반딧불이 야행’이 진행됐다.

 

이번 반딧불이 야행은 지난 4월 열린 청산도 슬로걷기축제와 같이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사진 촬영과 행사장 관리, 프로그램 가이드 등 행사 운영도 직접 했다.

 

 

프로그램은 광해가 적은 청산면 단풍길과 범바위에서 진행됐으며, 반딧불이와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반딧불이 에코 투어’, 청산도 반딧불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반딧불이 서식지를 트래킹 하는 ‘반딧불이 야간 트래킹’으로 구성됐다.

 

18일에는 봄의 왈츠 세트장에서 통기타 공연도 진행돼 주민과 관광객들은 청산도의 아름다운 밤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반딧불이 야행은 청산도의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 제한된 인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프로그램 진행 전 반딧불이를 위해 지켜야 할 약속을 공유했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주민은 “청산도 반딧불이 야행이 올해로 3회를 맞으며 청산도 여름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음과 동시에 주민 주도 축제로 거듭난 점이 기쁘다”라고 말했다.

 

야행에 참여했던 관광객은 “인위적인 환경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살고 있는 반딧불이를 만나게 되어 신기한 경험이었고, 가을에도 청산도를 방문하여 색다른 모습을 즐기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6/24 [16:30]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6
광고
케이뱅크, 설 맞이 나눔 '아동보육 후원금 전달 및 금융교육' / 조장훈
군산시,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구축 순조 / 손다해
목포해경,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손다해
함평군, 설맞이 정신장애인 ‘마음나눔 마음허그 꾸러미’ 전달 / 손다해
해수부, 국가중요어업유산 사후관리 강화 및 세계유산 등재 추진 / 조장훈
영광 칠산도 천연기념물 저어새 가족, 겨울나기 이동경로 최초 확인… 전 세계 3,940여 마리 생존 / 최진희
고용노동부, 2022년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크게 늘었다 / 조영자
서영교 의원, 사랑하는 고향에 기부하세요! / 조영자
나주시, 겨울철 취약계층·경로당 난방비 긴급 지원 / 손다해
해남에서 결혼하세요! 결혼축하금 300만원 지급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