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 공연·전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문화예술회관 '명인·명창·명무와 함께 송년 특별공연'
12월 한 달간 매주 수∼일요일 ‘광주국악상설공연’ 운영
 
손다해 기사입력  2022/11/28 [16:53]

 

광주문화예술회관은 12월에도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다채롭고 신명나는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전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퓨전 국악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광주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입지를 다졌다.

 

12월에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특별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모든 공연에 명인, 명창, 명무가 참여하는 송년 특집 공연이 준비됐다.

 

먼저 2일에는 타악그룹 ‘얼쑤’가 무대를 꾸민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 국악 고유의 마당 문화의 장점을 살려 연주자가 무대와 객석의 경계 없이 관객과 소통하며 한바탕 어우러진다.

 

또 음악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통고유의 놀이와 연주로 사람과 사람의 벽을 허무는 공동체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3일에는 ‘예락’의 창작음악극 ‘조선수군재건 난세의 영웅’이 펼쳐진다. ‘난세의 영웅’은 1597년 3월, 단 13척의 배로 133척의 일본 수군을 물리쳤던 세계 4대 해전 명량해전의 한 달 전, 수군재건에 나섰던 이순신의 실제 일화를 바탕으로 열흘간의 보성지역 일정을 그려내는 가·무·악 음악극으로 호남지역에서의 이순신 장군 행적을 재조명하고자 창작됐다.

 

10일에는 ‘소리화’가 창극 ‘춘향전’을 준비했다. 소리화의 춘향전은 관람객의 눈높이에서 가·무·악을 재미있고 신명 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국악의 멋에 흠뻑 빠져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통과 퓨전을 넘나들며 색다른 춘향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22일에는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MERRY! 클쓰 마쓰’ 공연을 선사한다. 1부는 전통국악 공연으로 가야금병창, 기악합주 등 다양한 전통국악공연을, 2부에서는 퓨전국악 공연을 펼친다. 특히 2부 공연에서는 JTBC 풍류대장 세미파이널 진출자 임재현과 그의 프로젝트밴드인 산귀남 밴드가 협업으로 공연한다.

 

이 밖에도 12월 한 달간 시립예술단과 지역 예술단체가 국악을 주제로 특색 있는 공연과 명인·명창·명무와 함께 명품국악공연을 준비해 관객을 만난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프라인 공연과 병행해 유튜브 온라인 공연을 실시간 생중계하며, 국악방송TV를 통해 월·화요일 오전 8시에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11/28 [16:53]  최종편집: ⓒ nanumilbo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6
광고
케이뱅크, 설 맞이 나눔 '아동보육 후원금 전달 및 금융교육' / 조장훈
군산시,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구축 순조 / 손다해
목포해경,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손다해
함평군, 설맞이 정신장애인 ‘마음나눔 마음허그 꾸러미’ 전달 / 손다해
해수부, 국가중요어업유산 사후관리 강화 및 세계유산 등재 추진 / 조장훈
영광 칠산도 천연기념물 저어새 가족, 겨울나기 이동경로 최초 확인… 전 세계 3,940여 마리 생존 / 최진희
고용노동부, 2022년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크게 늘었다 / 조영자
서영교 의원, 사랑하는 고향에 기부하세요! / 조영자
나주시, 겨울철 취약계층·경로당 난방비 긴급 지원 / 손다해
해남에서 결혼하세요! 결혼축하금 300만원 지급 / 손다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