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24 ESG Korea Awards 전남 대상 수상

손다해 | 입력 : 2024/05/27 [14:55]

 

신안군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구 전경련회관) 다이아몬드 홀에서 개최된 2024 ESG Korea Awards 시상식에서 전남 1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ESG Korea Awards'는 ESG 행복경제연구소, 서울대 환경대학원 등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상으로, 단순한 사업성 위주에서 벗어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발전 실현을 목표로 하는 ESG[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경영을 지방자치단체에 도입해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신안군은 그동안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행정을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신안군은 친환경 정책 추진과 주민 복지 향상, 투명한 행정 운영 등 다양한 ESG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양 생태계 보호와 재생에 중점을 둔 환경 보호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한 사회적 책임 활동, 그리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끌어낸 점이 주목받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안군민 모두가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눔일보 = 손다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