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 도입해 직무중심 공정채용 강화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지원자들을 평가하기 위해 도입

강현아 | 입력 : 2024/05/28 [19:02]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내부 면접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직무 중심의 공정채용을 강화하기 위해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자격과정은 3급 차장이상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채용 트렌드 및 이슈 △블라인드 채용 제도 △구조화된 역량면접 프로세스 △ 면접질문 구성 및 평가 △ 모의면접 실습으로 이루어지며 한국바른채용인증원(조지용 원장)이 진행을 맡는다.

 

필기 및 실기시험을 거쳐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을 취득한 직원들은 향후 내부 면접위원으로 활동, 공정한 평가를 통해 공단과 함께 성장할 우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학력, 성별 등 편견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지원자들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면접관들의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어 본 자격과정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4급 이하 실무직원까지 운영 대상을 확대해서 내부 면접위원 양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23년부터 면접실별 전담 감사인 운영을 확대하고, 감사 참관 체크리스트 신설을 통해 면접전형 채용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하였으며, 올해에는 내부 면접위원 대상으로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하는 등 채용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거나, 본인의 선행을 알려 뜻을 함께 할 분들을 널리 구한다면 언제든지 press@nanumilbo.co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선행을 증빙할 사진이나 자료가 첨부되면 더 좋습니다. 자료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문장력에 대한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데스크의 수정보완을 거쳐 기사로 나갑니다. 본사의 추가 취재에 응할 수 있는 연락 전화번호는 꼭 필요합니다. 자료 검토 또는 추가 취재 결과, 보도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사제보·독자투고, 취재요청 및 보도자료 > press@nanum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

1/7
̽ īī丮 νŸ׷